미니 후기

[단계완료] 스터디미니 프랑스어 학습지 2단계

Qnfl 2023. 7. 23. 15:49
1. 공부환경 변화

영어공책까지 사놔서 복습의 열의를 다지기도 했고, 2단계 들어오면서 갑자기 동사들이 휘몰아쳐서 단어장을 사야하나? 했을 때... 야근과 주말 근무가 생겨버렸다. 이러다가 환급과정도 아슬아슬하게 들을 것 같아서, 우선 점심시간과 야근 대신 가지게 된 일주일에 한번, 30분 추가 휴게가 주어져서 금요일에 쓰겠다고 한 뒤 한주간 복습을 하도록 루틴을 바꾸었다.

루틴 : 강의 3개 듣기 -> 점심시간에 짧게 복습하기 -> 한주에 한번 1주일간 복습

2. 공부한 것 정리
2단계 ① 2단계 ② 문법
être 동사, 나는 ~하는 사람이다, 이것은 무엇입니까?, 누구세요?, 이거 어때?, 너는 ~이다, 그는 어때요?, ~을 가지고 있다, 주격대명사 + avoir + 무관사 명사, 주격대명사 + avoir + mal + à + 정관사 + 아픈 부위, ~에는 무엇이 있나요?, 1군동사 1군동사 변칙규칙(c, g, –e자음er,–é자음er, -ayer, -oyer, uyer), 언제?, 의문문 규칙, 어디에?, ~은 얼마나 ~하니?, 강세형 인칭 대명사 부정관사, 부분관사, 정관사
-2단계 ② : 지시형용사
작문 1 : 자기소개
J'mappelle Paula.
Je suis Coréenne. J'ai 29 ans.
J'habite à Séoul et Je suis professeur.
Je parle coréen et français.
J’adore le chocolat et le gâteau.
Je n'aime pas faire une promenade.
작문 2 : 그에 대해 묻다.
A : Il ne parle pas coréen ?
B : si, il parle coréen.
A : Il rentre quand ?
B : Il rentre ce vendredi. Pourquoi ?
A : Parce que Il plaît.
B : Oh, la pauvre ! Il est petit copine.
A : Oh...
3. 느낀점

우선 조금씩 강의에 학습 문답이 가능하다는 것이 천만 다행이다. 그리고 모든 강의를 듣고 나면 점심시간에 복습과 함게 학습 문답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는지 확인하고, 필기를 하고 있다. 필기된 것들은 금요일마다 다시 확인하여 수기로 다시 정리하고 있는데, 확실히 내가 궁금한 것 다른 사람들도 궁금해하고, 내가 질문한 것에 답이 달릴때마다 새로운 것을 알게 되어 뿌듯하다.

그리고 새로 추가된 강의 중 미니 트레이닝이 있었는데, 매 단계마다 마지막으로 하는 강의같다.

아직 확실한 사용 방법은 OT를 들어도 모르겠고.. 무엇보다 미니 트레이닝에 사용되는 자료?가 스스로 다운을 받아야하는데 미니 학습지 어플에서 멀티 화면이 안되는 기능이라 아쉽게도 카메라로 찍어두었다가 복습을 하고 있다. 이것도 다시 방법을 찾아야겠다.

 

또 하나 더, 문법.

문법 강의가 마지막 강의인 29일차에 딱! 나타나줬다.

사실 그 이전까지 대명사 종류가 너무 많아서 머리가 부서질 것 같았는데 정확하게 정리해주니 너무 좋더라. 물론 강의 중간에 리즈 선생님이 "교재의 예문을 보시면~" 했지만, 내가 가진 문법 책에예문은 1도 없어서 그냥 수기로 써서 붙여두었다. 오히려 알고 있던 문법을 다시 적음으로서 이해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나는 OK ! 문법 책과 함께 복습을 하기로 다짐했다.

제대로 정리하고 들어가야 나중에 작문이나 회화를 할 때 꼬이지 않을테니까^^


스터디미니 : https://bit.ly/studymini